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경험/해외여행

글래스고 맛집 페사노 피자(Paesano Pizza) - 스코틀랜드 여행기 #1

by 매거진 로지 2022. 1. 8.

 

 

글래스고 맛집  페사노 피자(Paesano Pizza) 방문한 후기

스코틀랜드 여행기 1번째 에피소드



어제는 날씨가 좋아서 글래스고 대학교 근처에 외식을(?) 다녀왔다. 스코틀랜드 날씨가 맑다가도, 언제 비가 내릴지 모르는 변덕쟁이라 집에만 있기 아까웠다. 글래스고에 머물고 있는 지인이 맛집을 추천해줬는데, 구글 상에서 아주 유명(평점 4.7, 리뷰 2,600개 덜덜)한 곳이었다. 현지인 피셜 가격이 저렴하고, 맛도 좋다는 웨이팅 맛집 🍕페사노 피자(Paesano Pizza)🍕에 다녀왔다. 

 

 

글래스고 페사노 피자(Paesano Pizza) 위치

 

Paesano Pizza West End · 471 Great Western Rd, Glasgow G12 8HL 영국

★★★★★ · 피자 전문점

www.google.com

① 주소 : 471 Great Western Rd, Glasgow G12 8HL 
② 영업시간 : 일요일~목요일 (오후 12:00 ~ 22:30)│금요일, 토요일 (오후 12:00 ~ 23:00) 

 


 

글래스고 페사노 피자(Paesano Pizza) 매장 모습

켈빈 강을 건너 Great Western Rd를 쭉 올라가다 보면 여러 상점들이 있다. 코너 쪽 큰 건물에 Paesano Pizza 간판이 보인다. 귀여운 네온사인. 취향저격이라 기념으로 한 컷 찍었다. 

 

입구로 들어가면 바로 보이는 카운터 모습. 주류가 셋팅되어있고, 직원들이 여러 준비를 하는 곳 같았는데 주황빛 네온사인이 매장 분위기를 잘 표현하는 것 같았다. 활기차고 영-한 느낌 🤟

 

평일 오후 2시쯤 방문하였는데, 점심식사 시간치고는 좀 늦은 타임인데도 매장에 사람들이 많았다. 매장 자체는 넓고 층고도 높은 편인데, 테이블 간 거리가 좁은 편이었다. 아직 연휴기간이라 그런지 크리스마스 연말 소품들로 매장 내부가 꾸며져 있었다. 

 

 


 

글래스고 페사노 피자(Paesano Pizza) 메뉴

페사노 피자가 인기있는 이유.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한다. 유럽여행에서 외식을 할 때마다 무서운 물가 때문에 심장이 철렁하곤 했는데, 피자 한판이 만 원대 정도저렴한 편이다. 사이드 메뉴와 디저트류, 음료로 와인, 맥주, 커피도 판매 중이라 따로 카페에 가지 않고 식사부터 후식까지 해결할 수 있어서 좋았다. 

 


 

글래스고 페사노 피자(Paesano Pizza) 음식후기

매장 손님들이 다들 1인 1피자를 하고 있어서 질 수 없다는 마음으로 3판 주문했다. 주문 후, 음식 나오는 속도가 굉장히 빨랐다. 피자는 정통 이탈리안 스타일이라던데, 빵도 잘 구워지고 재료도 듬뿍 올라가 있다. 나는 (왼쪽) 토마토소스+버섯+치즈+햄 피자 / 일행은 (오른쪽) 살라미 피자를 주문했다. 

 

사이드 메뉴로는 믹스 샐러드와 부리또 샐러드를 주문했다. 샐러드에 들어간 양상추와 적양파, 방울토마토 상태가 의외로 굉장히 신선했다. 아삭아삭-하고 야물딱지게 잘 익은 느낌. 샐러드 소스가 너무 자극적이지 않고 피자와 곁들어 먹기 좋았다. 

 

주문한 피자를 먹고 알았다. 도우가 매우매우 얇은 편이라 다들 1인 1피자 하는 거였다. 혹시나 배가 작은 분들은 남은 피자를 포장해가겠다고 하면 직원이 아주 친절하게 피자 상자를 준다. (포장은 셀프^^) 

 

식사 후, 추가금액을 내고 디저트 주문할 수 있다. 시그니처 메뉴는 소프트 아이스크림이라고 한다. (+디저트류에 케이크도 있는데 매일 종류가 달라서 매장 내에서 확인 가능하다)  

 

디저트로 소프트 아이스크림에 라즈베리 시럽을 추가 주문했다. 만약 이 글을 보시는 분이 있다면, 라즈베리 시럽은 절대 올리지 마시길. 매우진지. 그냥 오리지널 소프트 아이스크림 드시길 바란다. 약속 ^^ 

 

 

 

 

매거진 로지 여행기
To be continue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