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삼성 갤럭시 개체 지우기 이용방법│사진 속 사람, 잡티 지우기

by 매거진 로지 2022. 1. 9.

 

 

 

 

안녕하세요, 매거진 로지입니다🙂 저는 스마트폰으로 삼성 갤럭시 기종을 꾸준히 사용하고 있는데요. 기본으로 탑재된 사진 편집 어플의 기능이 생각보다 자연스럽고, 활용도가 좋습니다. 특히 새롭게 추가된 '개체 지우기' 기능은 촬영한 사진 속 불필요한 개체를 선택해서 지울 수 있습니다. 완벽하진 않지만, 나름 자연스럽게 표현되는 부분도 있어서 자주 활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포토샵 없이  갤럭시 기본 사진 편집 어플 개체 지우기 기능으로 사람·잡티 등을 지우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개체 지우기 사용방법


1. 스마트폰에서 기본 [갤러리] 앱을 실행합니다. 

갤럭시 기본 갤러리 어플

 


 

2. 사진앨범에서 개체 지우기를 할 사진을 선택합니다. 

 


 

3. 화면 아래쪽에 있는 연필 모양 이미지 편집(✏️)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아래에 있는 메뉴바를 오른쪽 끝으로 드래그해줍니다. [점선 동그라미+지우개]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사진 속에서 지우고 싶은 개체를 누르거나, 영역을 따라 그려줍니다. 지우고 싶은 부분을 확대해서 그려주면 훨씬 섬세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6. 지우고 싶은 영역이 [보라색]으로 잘 선택되었는지 확인한 뒤, [지우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7. 자연스럽게 잘 지워졌으면, 화면 오른쪽 위에 [저장] 버튼을 눌러줍니다.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원본 복원 버튼을 클릭하면 작업 전 사진 상태로 돌아갑니다.) 

 


 

* 삼성 갤럭시 개체 지우기 기능 사용 방법 TIP (사용 후, 주관적인 평가입니다) 
① 배경과 대조되는 색상의 개체를 잘 인식합니다. 
② 인공조형물보다 자연을 비교적 잘 인식하는 듯합니다. 
③ 작은 크기의 개체가 자연스럽게 지워집니다. 

* 아래 조건일 경우, 개체 지우기가 다소 부자연스러울 수 있습니다. 

- 배경이 복잡하거나 섬세한 디테일이 많을 경우 깔끔하게 지워지지 않습니다. 
- 벽돌무늬, 난간, 창문 등 일정한 간격이 있는 배경은 휘어질 수 있습니다. 

- 지우려는 개체가 배경과 비슷한 색상일 경우, 배경과 개체를 혼돈해서 완벽하게 인식하지 못합니다. 
- 지우려는 영역이 너무 클 경우, 지워진 개체의 공백을 자연스럽게 채우지 못합니다. 

 

 

 

 


 

 

 

 

오늘 매거진 로지에서는 갤럭시 기본 사진 편집 어플 개체 지우기 기능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갤럭시 개체 지우기 기능의 AI지우개가 아직 완벽한 수준은 아니지만, 이러한 기술이 나왔다는 자체가 좀 놀랍습니다. 다른 어플을 설치하지 않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작은 개체는 나름 자연스럽게 지울 수 있어도 저도 애용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갤럭시 기종과 소프트웨어가 업데이트될수록 활용도 있는 기능으로 자리 잡게 될 거라 기대해봅니다. 많은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유용한 정보가 됐으면 좋겠다는 바람으로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매거진 로지에 방문해주시고,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