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구글 검색기록 삭제 및 끄기 (+크롬 검색기록 삭제)

by 매거진 로지 2022. 1. 10.

 

 

 

안녕하세요, 매거진 로지입니다🙂 최근 국내 포털사이트 네이버 외에 다양한 이미지, 자료 조사를 위해 구글 사이트를 많이 이용하실 텐데요. 회사, 사무실,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PC를 사용할 경우, 내가 방문한 사이트나 검색한 기록을 지우고 싶은 경우가 많이 생깁니다. 혼자 사용하는 기기라면 상관없지만, 타인이 함께 사용하는 기기라면 나의 사용 이력을 절대 남기고 싶지 않죠. 그래서 오늘은  구글 검색기록 삭제 및 끄기 (크롬 검색기록 삭제)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Google) 검색 기록 삭제하기


1. 구글 사이트에 접속하여 오른쪽 아래 [설정][검색 기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왼쪽 메뉴 [기록]으로 들어가 화면 중앙의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 때 기록은 방문 및 검색한 모든 활동을 포함하는데, 특정 활동을 삭제하거나 특정 날짜, 맞춤 기간 또는 전체 기간의 검색 기록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구글(Google) 검색 기록 자동 저장 끄기


1. 구글 사이트에 접속하여 오른쪽 아래 [설정]의 [검색 기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왼쪽 메뉴에서 [제어]버튼을 클릭합니다.


 

3. '웹 및 앱 활동' 창에서 [사용 중지]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웹 및 앱 활동' 일시중지에 대한 안내문을 확인한 뒤, [일시중지]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웹 및 앱 활동' 설정이 꺼져 있어 검색 기록이 저장되지 않는다는 안내와 [사용 안 함] 상태를 확인하면 끝. 

 

 

 

 

 

 

 

자동으로 구글(Google) 검색 기록 삭제하기


1. 구글 사이트에 접속하여 오른쪽 아래 [설정]의 [검색 기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왼쪽 메뉴에서 [제어]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웹 및 활동 창'에서 [자동 삭제(중지됨)]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자동 삭제 옵션을 선택한 뒤,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3개월 / 18개월 / 36개월 중 원하는 기간을 설정하면, 구글에서 검색 기록을 포함한 웹 및 앱 활동을 해당 기간에 맞춰 자동으로 삭제합니다.

 

 

 

 

 

 

 

크롬(Chrome) 검색 기록 삭제하기


1. 크롬 창을 켜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더보기] 점 세 개 버튼을 누른 뒤,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왼쪽 메뉴에서 [개인정보 및 보안]으로 들어가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인터넷 사용 기록을 [삭제할 기간]과 삭제하고 싶은 정보 체크박스를 선택 후, [삭제 버튼]을 눌러줍니다. 삭제 가능한 정보 유형으로는 인터넷 사용 기록,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 등이 있습니다.

4. 잠시 기다리시면 삭제 작업이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 매거진 로지에서는 구글 검색기록 삭제 및 끄기 (크롬 검색기록 삭제)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구글 계정에 저장된 검색 기록을 삭제하면 복구할 수 없기 때문에 필요한 정보가 있으시다면 사전에 잘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 모바일도 위의 방법과 유사하게 진행해주시면 되니 참고하세요. 여러 분들께 조금이나마 유용한 정보가 됐으면 좋겠다는 바람으로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매거진 로지에 방문해주시고,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